독일 Wiha 위하 정밀 드라이버 후기 한번 사면 최소 10년 이상 쓰는 가성비 드라이버

독일 Wiha 위하 정밀 드라이버 후기 한번 사면 최소 10년 이상 쓰는 가성비 드라이버

독일 Wiha 위하 정밀 드라이버 후기 한번 사면 최소 10년 이상 쓰는 가성비 드라이버를 아시나요? 저는 예전에 DIY가 취미일 시절 장비병이 생겨 세계에서 가장 내구성이 튼튼한 정밀 드라이버를 찾던 도중 처음 위하 정밀 드라이버에 대해 알게 되서 구매 까지 한 나름 호구 중에 호구 였습니다.

자식 까지 물려줄 수 있는 위하 정밀 드라이버 사실일까?

위하 정밀 드라이버 세트 소개 추천

우선 제가 독일제 위하 정밀 드라이버를 산 건 지금으로 부터 대략 7년 전인 2016년도 쯤 구입을 했던 것 같습니다. 당시 십자, 일자 드라이버 세트 기준으로 대략 6만 원 정도 주고 6개 1세트를 구매 했습니다.

생각해 보면 이런 평범한 드라이버 하나가 개당 가격이 거의 만 원이 넘는 가격에 구매를 했었네요. 하지만 7년이 지난 지금도 그때 6만 원 주고 산 건 후회가 되지 않습니다. 왜냐? 7년이라는 세월 동안 꾸준히 사용 했음에도 불구 하고 한 번도 위하 정밀 드라이버를 써서 드라이버가 고장 나거나 나사산이 뭉개진 적은 단 한번도 없었습니다.

7년 동안 핸들에 글씨가 닳아 버릴 정도로 썼지만 아직 드라이버 날은 7년 전 구매 했을때랑 별반 다를 게 없다는 게 솔직히 조금 소름 돋습니다.

위하(Wiha) 정밀 드라이버 가격 정보

위하 정밀 드라이버의 장점

위하 정밀 드라이버는 Made in germany 즉 독일산 입니다. 처음 구매 할 때에도 이 점이 가장 큰 장점으로 생각 했었는데요. 세계 최고 품질의 강철을 생산하는 독일산 강철을 사용해 정확하진 않지만 일명 하이스 강 재질의 드라이버라고 듣고 구매를 했거든요.

정확히 하이스강 으로 만든 건지는 확인을 할 수는 없지만 7년간 사용했음에도 불구하고 드라이버 날이 처음 샀을 때와 별반 달라진 게 없습니다.

사실 위하 정밀 드라이버의 유일한 라이벌 이라는 일본의 베셀(VESSEL) 드라이버도 살짝 고민 했지만 위하 보다 가성비가 좋다는 거지 베셀 드라이버도 한 개에 5,000~7,000원 정도 하는 나름 가격대가 있어서 결국 Wiha 를 선택하게 되었죠.

이런 고가의 정밀 드라이버를 왜 사야 하나 싶은 분들도 계실 겁니다. 하지만 다이소나 동네 아웃렛 같은 곳에서 싸구려 중국산 정밀 드라이버로 나사 풀다가 날이 부러지고 나사산 다 뭉개지고 하는 걸 몇 번 겪어보면 이해가 될 거예요. 원래 작업은 장비빨 이라는걸요.

위하 정밀 드라이버 세트 소개 추천 - 7년 동안 써온 드라이버 날 상태

7년이라는 세월을 썼는데도 십자 드라이버 날을 보면 조금 이해가 되시나요? 물론 제가 드라이버를 업으로 쓰는 사람은 아니지만 꽤 오랜 세월 동안 가장 많이 사용했던 십자 드라이버인데 아직도 날이 짱짱합니다. 아마 이대로 가면 정말 농담처럼 했던 말인 나중에 자식한테 물려줘도 될 드라이버?

그리고 또 하나 제가 위하 드라이버를 쓰면서 가장 편했던 장점이 하나 더 있습니다.

위하 정밀 드라이버 세트 소개 추천 - 드라이버 헤드 소개

그건 바로 드라이버 헤드 부분이 회전이 된다는 건데요. 이게 뭐가 장점이냐 하겠지만 막상 작업할 때 이 헤드 회전이 되냐 안되냐에 따라 나사 돌리는 작업이 굉장히 쉬워집니다. 헤드 부분만 손바닥으로 지지한 뒤에 그냥 돌려 주면 되니까요.

물론 이 헤드 회전 기능은 라이벌 제품인 베셀 정밀 드라이버에도 있는 기능이긴 합니다.

위하 드라이버의 단점

사실 단점은 딱히 없습니다. 하지만 가장 큰 단점이라면 우선 가격이 비쌉니다. 나름 정밀 드라이버에서 탑을 찍는다는 베셀 정밀 드라이버 대비 약 2배 정도 비쌉니다. 쉽게 말해 하나에 만 원이 넘는다고 생각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생각보다 이 위하 라는 브랜드가 일명 짝퉁 이라고 하죠? 정말 가품이 많은 브랜드 이기도 합니다. 특히 딱히 가품이라고 싸게 팔지도 않고 정품하고 비슷한 가격대에 팔린다는 것도 문제겠네요.

예전에 지인이 제가 위하 드라이버를 쓰는 걸 보고 따라 샀다고 보내준 사진이 있었는데 모양만 비슷한 가품을 사서 곤욕을 치렀던 기억이 납니다. 어떻게 가품을 샀냐 물어봤더니 1세트에 6~7만 원 하는 걸 어떤 업자가 4만 원 후반에 파는 걸 보고 샀다고 합니다.

그 후 7년이 지난 시점에도 드라이버 6개 한 세트 가격은 지금 찾아보니 딱히 가격이 바뀐 것 같진 않네요. 약간 논외이긴 하지만 독일제 제품은 정말 세월이 흘러도 가격이 떨어지는 것 같진 않습니다.

이런 분들께 추천 합니다.

싸구려 중국산 드라이버에 스트레스 받기는 싫고 그냥 한 번에 끝판왕 정밀 드라이버를 사겠다 하시는 분은 이 Wiha 정밀 드라이버를 바로 사시면 됩니다. 단! 인터넷으로 구매 시 생각보다 가품이 많기 때문에 정품이 확실한 판매처에서 구매하셔야 됩니다.

위하 정밀 드라이버 세트 가격정보

이런 분들에겐 비추천 합니다.

난 다이소 정밀 드라이버도 충분히 만족 하면서 썼고 철물점에서 파는 국산 드라이버도 좋은데 굳이 해외 제품 살 필요 있나? 하시는 분들은 그냥 그거 쓰시면 됩니다. 사실 다이소 드라이버는 솔직히 추천 드리긴 어렵지만 국산 제품은 좋은 게 많거든요. 그리고 오히려 일명 막 드라이버로 쓰기엔 국산 드라이버가 더 좋을 때도 사실입니다.

그리고 작업 환경이 전기에 민감한 작업이라면 이 정밀 드라이버는 쓰시면 안됩니다. 따로 전기가 통하지 않는 절연 드라이버를 사용하셔야 합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7년을 넘게 썼는데도 날도 살아있고 녹슨 곳 하나 없이 잘 쓰고 있는 위하 정밀 드라이버. 정말 이대로 가다간 나중에 자식에게 물려줘야 되나 싶기도 합니다. 생각해 보면 저도 어렸을 때 아버지의 공구함에서 이것 저것 빼서 쓰다가 아버지께 혼나기도 하고 지금 제가 가지고 있는 공구들을 보면 그 시절 아버지가 쓰시다가 저에게 강탈 당한 공구들도 꽤 됩니다.

몇 번 쓰고 버릴 거라면 그냥 다이소 같은 곳에서 저렴한 공구를 사서 써도 되긴 하지만 이렇게 조금 비싸더라도 최소 10년 이상 쓰는 공구를 보고 있자면 언젠가 나중엔 지금 제가 가지고 있는 공구를 다음 세대의 누군가가 고장 없이 또 쓰는 날이 올까? 라는 막연한 상상을 해보게 되네요. 앞으로 좀 더 열심히 관리 해줘야겠습니다. 처음 샀을 때는 원래 보관 케이스도 따로 있었는데 세월이 흐르니 이제 그것도 없어졌네요.

같이 보면 좋은 글

삼성 갤럭시버즈2 pro 6개월 사용 후기, 사전예약 프로모션 으로 구매하길 잘했다

Aigo A100 황축 키보드 6개월 사용 후기, 한때 난리였지만 지금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