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블로그로 이사하고 나서 벌써 한 달 이라는 시간이 흘렀습니다. 벌써 한 달 이라는 시간이 흘렀다는게 믿기지 않네요.
오늘은 그냥 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아마 내일은 이 글이 부끄러워서 숨김 처리를 할 수도 있겠네요.
하지만 그래도 원래 제 블로그 운영 목적이 “나의 기록을 남기자” 라는 목적이 있어서 이렇게 가끔 말도 안되는 글을 쓰기도 합니다.
블로그 개설 한 달 그동안 무얼 했을까?
사실 별로 한건 없습니다. 그냥 제 글을 쓰고 있었죠. 전 블로그를 13년 넘게 운영해 왔습니다. 하지만 남들처럼 파워 블로거 가되 본 적도 없고 그냥 제 블로그를 운영하는 한 사람 이었죠.
그래도 열심히는 운영해 왔습니다. 이게 돈이 될 가치가 있다 보다는 그냥 제 블로그를 운영하는게 좋았던 한 사람 이었죠.
하지만 저도 사람이다 보니 수익에 욕심이 생기기 시작 했고 나름 열심히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 해 왔습니다.
결과적으로 말씀드리자면 지금은 블로그 수익 만으로도 월 100만원 이상은 거뜬히 버는 블로거가 되었죠.
어떻게 수익을 올리냐 물어보신다면 전 할 말이 없습니다. 굳이 제 밥그릇을 남에게 알려주고 싶지 안거든요. 하지만 누구나 조금만 노력한다면 월 100만원은 무리여도 월 50만원은 쉽게 이룰 수 있다는 걸 알려드리고 싶습니다. 사실이거든요.
블로그 로 돈 벌려면?
아주 간다합니다.
일단 유튜브나 다른 블로거들이 하는 말을 한 80% 정도 걸러서 들으면 됩니다. 왜냐구요? 그들도 진짜 블로그로 수익이 일어나는 곳은 알려주지 않습니다. 자기 밥그릇 이거든요.
최근 티스토리 자체광고 문제 때문에 많은 분들이 워드프레스로 옮기게 되었다는걸 압니다. 하지만 이렇게 말씀드리고 싶네요.
티스토리로 돈을 버는 사람은 아직도 티스토리로 돈을 벌고 있습니다.
이 방법은 생각보단 간단해요. 유명 인플루언서나 블로거들이 말하는거 들어보면 결국엔 지 들 말 듣고 강의를 사서 들어라. 대충 이런거 같은데 저도 한때는 이런 생각 안해본건 아닙니다. 내가 아는 간단한 팁들 몇개 주고 몇만원 벌면 개꿀이니깐요.
하지만 그러지 않았습니다. 첫째. 그렇게 하기 싫었습니다. 누구나 조금만 관심을 갖고 찾아보면 알 수 있는 자료로 돈을 번다는 게 양아치 집단이나 하는 것 같았고 알려주려면 제대로 알려줘야지 뜬구름 잡는것도 싫었고요.
둘째. 희망을 빌미로 돈을 벌기 싫었습니다. 블로그는 생태계는 생각 하시는 것 보다 경쟁이 매우 치열 합니다. 제가 13년 전 처음 블로그를 시작 했을때에도 이미 레드오션이라는 말이 있었을 정도로 그냥 소위 말에 돌고 도는 판 입니다.
그 판에서 누가 먼저 눈치를 빨리 채서 그 판돈을 가져가느냐. 뭐 이런 차이 뿐 이었죠.
간단합니다. 블로그로 돈 벌고 싶으세요? 그럼 노력을 하세요. 다른 사람들이 하는 말 듣지 말고 자신만의 노력을 해야 됩니다. 다른 사람이 이렇게 하면 좋다 라는건 이미 그 분야에서 수많은 사람들이 똑같이 도전하고 있습니다. 경쟁력이요? 당연히 없죠.
아 물론 그렇다고 해서 제가 잘난건 아닙니다. 전 블로그로 돈 많이 못 벌어 봤어요. 근데 어쨋든 간에 한창 잘 벌땐 다른 사람들 월급 만큼은 벌어 봤습니다. 얄미우신가요?
어쩔 수 없어요. 전 그냥 쓴소리를 하는 것 뿐이고 이게 현실 입니다. 지금 제 글을 보시는 분들 모두 다른 블로그 글이나 유튜브 영상 많이 보고 오셧죠?
그분들 월에 천 만원 수익 인증하고 잘나가고 내가 시작하면 그렇게 될거 같나요? 절대 아닙니다. 그런 생각 가지고 블로그 하실거면 하지마세요. 진심으로 걱정되서 하는 말입니다.
시간낭비 하지 마세요.
이미 이 글을 보는 당신이 보는 영상이나 성공담을 적어놓은 것은 상위 0.1%에요. 몇 년 동안 노력해서 그렇게 성공한 사람들 처럼 자신이 성공 할 자신이 있으신 가요?
전 없어요.
자 그런데 봅시다. 블로그를 10년 넘게 운영해온 저도 자신이 없다고 하는데 뭘 믿고 도전하시는 건가요? 내가 막상 시작하면 잘 될거 같나요?
답해드립니다.
안됩니다.
진짜로 안됩니다. 아무런 준비 없이 블로그를 시작 한다는건 유튜브 채널만 개설 해놓고 내가 채널을 개설했으니 사람들이 오겠지? 와 똑같아요.
당신들은 백종원이 아니에요. 유명 셀럽이 아니에요. 채널을 개설한다고 해서 이유없이 구독자가 생기지도 않고 몇시간 동안 연구하고 노력해서 글을 써봣자 하루에 한명 읽으면 다행인 거에ㅛ.
이걸 아셔야 되요. 이걸 모르시면 정말 말리고 싶습니다.
블로그를 운영한다는 마음가짐
저도 지금 이 워드프레스 블로그 말고도 제가 운영하는 블로그가 대략 4개 이상 됩니다. 그 블로그들의 총 수입이 월 100만원 이라는 거구요. 개당으로 따지면 블로그 하나당 25만원 이겠네요.
이게 쉬워 보이죠? 해보세요. 당장 워드프레스로 시작하시는 분들은 아예 검색 유입이 없을꺼에요. 저도 그걸 알고 시작하긴 한건데 워드프레스 블로그가 이정도로 척박 할줄은 몰랐네요.
블로그로 돈 벌고 싶으신가요? 간단합니다. 글을 쓰세요.
근데 아무 글이나 뻘글 같은 글 말고요. 다른 사람들이 읽는 글을 쓰셔야 되요. 왜 이런말이 있자나요? 일기는 일기장에.
저는 뭐 모르겠습니다. 오늘 화가 나서 조금 격한 문장으로 글을 썻는데요. 이런 말 하면 뭐하지만 이 글에 제 13년 동안의 블로그 운영 노하우가 녹아 있습니다.
그걸 모르겠고 눈치 못채 셧다면 그냥 블로그를 하지 마세요. 진심으로 시간낭비를 아껴드리는 겁니다. 블로그 생각보다 경쟁도 치열하고 아무나 하는거 아닙니다. 저도 그래서 조만간 떨어져 나갈거 같네요ㅋ